자료방

10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이는 승무원고시에 합격생으로 남는 방법은 무엇인가?
항공사 관계자들에 따르면 승무원에게 요구되는 자질은 아름다운 미소, 건강한 이미지,
서비스 마인드를 뽑습니다.

합격자 인터뷰

인하공전 항공경영학과 합격

페이지 정보

본문

인하공전 항공경영학과 합격
도○진
  • 1. 간략한 자기소개서 부탁드려요
    안녕하세요, ABC승무원학원 강남점에 다니고 있는 도○진입니다.
  • 2. 승무원을 준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다양한 성향의 사람들을 만나며 관계 이어나가는 것을 좋아하기도 했고 해외여행 가는 것을 좋아하는데 공항에서 티켓을 받고 비행기가 이륙하기 전에 늘 설렘을 느꼈습니다.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갖게 된다면 언어는 능력으로 갖게 될 것이고 다른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해드리며 만족감을 제공해드리면 저 또한 뿌듯함을 느끼며 일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저는 공항 관련 일 중에서도 승무원이라는 직업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 3. ABC승무원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제가 ABC승무원학원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소수정예학원이라는 점입니다.
    제가 학원을 다니기로 마음 먹은 시기가 학기 중이라서 수업은 주말 반으로 했었습니다.
    그때 같이 수업을 들었던 학생 수가 6명이라서 선생님께서 1대 1로도 봐주시고 면접 답변도 카톡으로 보내면 바로바로 피드백 해주셔서 항공과 면접 답변을 완성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후반부로 갈수록 매주 수업 진행 해주시는 쌤들이 바뀌셔서 폭 넓게 답변을 적을 수 있었고 피드백 또한 생각하지 못했던 피드백을 받으며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모의면접은 학원 가면 계속 진행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었습니다.
  • 4. ABC승무원학원 수업중 어떤부분이 도움이 되셨나요?
    학원을 가면 답변은 물론 모의면접을 진행하며 자세도 봐주셔서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끔 모의면접을 하면서 영상을 찍습니다.
    처음에는 영상 찍는 것도 어색했지만 영상을 찍고 그걸 보면서 표정과 보이스, 자세는 어떤지 직접 볼 수 있어서 더 발전시켜야겠다 마음도 다잡을 수 있고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학원에서 예비 승무원 대회나 대학 설명회, 기출 문제지 등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스스로 준비만 열심히 하고 적극적으로 준비한다면 합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의면접을 볼 땐 학생 5~6명 이서 한 조로 들어가고 선생님 한 분께서 봐주시는데 다른 애들이 어떻게 하는지 자극도 되고 배울 수 있어서 많은 모의면접을 진행한다는 게 멘탈도 단단하게 할 수 있었던 방법이었습니다.
  • 5. 면접후기
    처음엔 지원동기를 질문으로 받았습니다. 두 번째는 가장 가고 싶은 나라와 그 나라에서 먹고 싶은 음식을 질문으로 받았습니다.
    마지막 질문은 생각이 잘 안 나지만 세 가지 질문 모두 공통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3시 면접 조 5번째로 들어갔는데 앞에 지원자들이 다 짧게 말하는 것 같아서 저도 줄이려다가 살짝 버벅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놀라지 않고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다른 지원자들이 어떻게 말하든 비교하지 않고 제 페이스대로 말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대학교에 늦지 않게 도착해서 앞에 면접 끝난 애들 얘기 잠깐 오다 가다 들으며 분위기를 읽었던 것도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6. 항공과을 희망하는 후배들에게 한마디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고 멘탈이 무너져서 잠깐 주춤하더라도 다시 적극적으로 꿈을 향해 간다면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외적으로 부족함이 느껴진다면 실력으로 본인을 입증하면 될 것입니다.
    다른 친구들은 어떻게 하는지 관심을 가지며 볼 필요는 있지만 그 친구와 비교해가며 스스로를 낮추는 건 옳지 않다고 생각해요. 그러니까 관심을 가지되 스스로의 강점을 찾아가며 본인의 꿈을 향해 나아가면 될 것입니다.
빠른 수강료조회

관심있는 교육과정을 빠르게 조회해 보세요!

상담정보 입력
과정을 선택하세요 다른 학과 희망 시 위에서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선택한 교육과정
과정을 선택하세요
캡퍼스
이름
연락처
문의사항
자세히보기
빠른상담신청
[개인정보 취급방침]
    TOP
    닫기